[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에서는 코로나19라는 전례 없는 혼란에서도 지속가능한 평생학습을 위한 다양한 사업성과를 담은 시흥시 평생교육원 추진 성과집 「행복한 학습, 새로운 인생」을 발간했다.
시흥시 평생교육원 성과집은 2020년 주요사업 위주로 구성해 사업성과를 점검하고 그간 평생교육원 활동사항과 우수사례를 대내외적으로 홍보해 중견 평생학습 도시로서 새로운 도약을 도모하고자 발간됐다.
시흥시 평생학습도시 선언문과 평생교육원 일반현황 및 비전·목표를 시작으로 평생학습과, 교육자치과, 청년청소년과, 중앙도서관 각 과의 주요 사업에 대한 추진내용과 성과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각 과의 사업 내용으로는 ▲(평생학습과) 평생학습마을, 마을회담, 학습동아리, 학습도시 활성화 사업 ▲(교육자치과) 마을교육자치회 지원, 창의체험학교,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 ▲(청년청소년과) 청년스테이션, 청년정책 네트워크, 청년협업마을, 청소년국제교류 ▲(중앙도서관) 배곧도서관 개관, 전자도서관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작은도서관 활성화 등이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앞으로도 시흥시민 모두가 원하는 학습을 배우고 즐기는 학습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평생학습이 일상이 되고 일상이 행복이 되는 ‘배움을 위해 찾아오는 도시 시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20년 시흥시 평생교육원 성과집은 전국평생학습도시 및 평생학습 관계기관 등에 배부되며 전자파일은 시흥시 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정보마당→공지사항에 게시될 예정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시흥시 평생학습과(031-310-2506)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