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시흥산업진흥원(원장 김태정)은 7월 12일(화) 오전 10시 30분부터 ‘시흥매화산단 지원센터’개소식을 개최한다.
‘시흥매화산단 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는 시흥 북부지역의 기업들이 한곳에 집적하고 있는 시흥매화일반산업단지의 입주기업과 인근 지역주민과의 협업사업 발굴 등 다각적 협력을 할 수 있도록 역할을 수행하여 시흥 북부지역의 기업과 주민의 상생협력에 기여할 계획이다.
추진방식은 시흥매화산단 공동관리위원회를 구성하여 지역주민, 매화산단 입주기업, 시흥시, 진흥원이 함께 발전모델을 개발하고 공동 추진하는 협력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다.
지원센터는 매화산단내 위치하여 매화산단 입주기업과 매화동 지역에 접근성이 좋은 곳에 위치하였으며 내부 사무공간을 최소화하고 회의시설을 넓게 구성하여 기업, 주민이 상시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개소식은 입주기업, 지역주민 등 약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경과보고, 기념사, 제막식, 지원센터 시찰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태정 원장은 “지원센터와 공동관리위원회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입주기업과 지역주민이 서로 협력하고 시흥시와 진흥원이 적극 지원하는 선순환 구조가 이뤄야 한다. 또한 많은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혁신과 협업을 통해 시흥 북부지역이 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