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소방서(서장 한선)가 2021년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우수관서 선정결과 A그룹 “우수”관서로 선정되었다고 20일 밝혔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겨울철 기간(11~2월) 동안 각종 소방안전대책을 5개의 핵심전략과 23개의 중점 추진과제 그리고 각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소방서별 특수시책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경기도 내 35개의 소방관서의 순위를 선정하였다.
시흥소방서는 이 기간 △취약시설 화재안전 중점관리 △자율안전관리 기능 강화 △생활 속 화재안전 기반 조성 △현장대응능력 강화를 통한 국민생명 보호라는 4개 전략으로 소방안전대책을 진행하였다.
소방서는 △시화공동물류창고 바닥피난 안내표시 및 복도피난유도선 설치 △공동주택 옥상출입문 픽토그램 227개 단지 배포 등 다수의 특수시책을 추진했다. 특히 지역 맘까페를 활용하여 ‘안전하면 선물주는 온택트 안전이벤트’를 추진하여 지역 주민과 함께 호흡하는 안전 캠페인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선 시흥소방서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은 시흥소방서 전 직원이 맡은 바 임무를 충실히 수행한 결과”이며, “우수 시책을 앞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가고 미진한 부분은 적극 보완해 시민이 행복한 시흥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