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초등학교 원도심 주차난 완화 위해 힘모아

시흥시-신일·은행초등학교 업무협약 체결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1/05/19 [19:37]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5/19 [19:37]
시흥시 초등학교 원도심 주차난 완화 위해 힘모아
시흥시-신일·은행초등학교 업무협약 체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와 관내 초등학교가 원도심의 주차난 완화를 위해 힘을 합쳤다.

시는 지난 18일 신일초등학교, 은행초등학교와 학교 부설주차장 개방사업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과 박미경 신일초등학교 교장, 이종호 은행초등학교장, 최덕종 신천동 주민자치회장이 함께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신일초 20, 은행초 20면 총 40면이 우리동네 나눔주차장으로 개방된다. 신일초등학교는 회원제, 은행초등학교는 자율이용 방식으로 운영된다.

우리동네 나눔주차장 사업은 시흥시가 지역 내 주차난 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주차난이 심한 주거 밀집지역에 방치되어 있는 토지에 임시주차장을 조성하거나, 지역 내 학교 부설주차장 등을 유휴시간에 지역주민에 개방하는 방식이다.

원도심의 주차난 완화하는 동시에, 주차장 공유로 지역 공동체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 주간시흥

이날 협약식에서 시흥신일·은행학교 관계자는 항상 지역사회와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있었는데 나눔주차장 사업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주민들의 주차난이 해소됨과 동시에, 지역사회에 대한 학교의 관심과 애정을 확인할 수 있어 더 큰 의미가 있다나눔주차장 확산을 위해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시흥시는 앞으로도 주차난 해소를 위해 나눔주차장 조성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