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5/07 [10:27]
경기도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정책을 추천해주세요”
일상 속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기여한 경기도 적극행정 공무원·정책 발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포스터  © 주간시흥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경기도가 ‘2021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을 위해 적극행정을 실행한 공무원과 우수정책 등을 도민이 직접 추천하는 온라인 도민 추천 공모를 실시한다.

 

적극행정이란 공무원이 불합리한 규제의 개선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행위를 말한다.

 

이번 추천대상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5월까지 적극적인 업무처리로 관행·제도 개선, 민원·갈등 해결, 공공서비스 품질 향상, 새로운 정책 발굴·추진 등 도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달성한 공무원이다.

 

추천을 희망하는 도민은 오는 16일까지 경기도 홈페이지(소통·참여>경기도민 참여> 적극행정)에서 적극행정 도민추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도 규제개혁담당관 행정 혁신팀 담당자 이메일(tocho@gg.go.kr)로 제출하면 된다. 인사혁신처가 운영하는 ‘적극행정 온’(www.mpm.go.kr/proactivePublicService/) 홈페이지에서도 참여 가능하다.

 

추천을 받은 대상자는 ‘21년 상반기 경기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심사시 도민추천 가점(5점)을 받게 된다.

 

도는 도민 및 내부 추천자를 대상으로 2차 도민 참여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6월 중 적극행정위원회 심사를 통해 주민체감도, 담당자의 적극성·창의성, 과제의 중요도 난이도 등을 평가해 최종 대상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수상자에게는 성과상여금 최고등급, 인사가점 등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앞서 도는 코로나19,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행정환경 변화에 대처하고 도민 체감 행정구현을 위해 ‘2021년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수립한 바 있으며, 하반기 중 적극행정 문화확산 등을 위해 공직자대상 직장 교육, 도민대상 홍보 동영상 제작, 적극행정 사례집 제작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허승범 경기도 정책기획관은 “공정 경기 구현을 위해 도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이 공직사회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적극행정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홍보하겠다”며 “경기도 적극행정 정책 및 공무원 추천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