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남초등학교(교장 윤영희)는 4월 21일부터 전 학년 35명의 교사가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을 공개하고, 수업 운영과 수업 자료 제작에 대한 나눔의 시간을 가지고 있다.
원격수업일에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을 실시하고 있는 학급의 교육공동체는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을 병행하는 수업 방식은 기존의 틀을 벗어난 새로운 시도가 필요하다는 점에 공감하고 있다. 이에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과 컨텐츠수업에 필요한 교육 자료 제작과 공유,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의 질 향상과 배움 중심 수업의 올바른 실현을 위하여 교내 자율 장학을 실시 중이다.
조남초등학교 교사들은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통하여 원격 수업에서 다양한 교수 학습 도구와 수업 영상 제작 방법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였으며 학년별, 학년군별 협의회에서 과목별로 전문적으로 자료를 제작 공유하는데 아이디어를 모았다.
학년협의회의 나눔 시간에는 원격수업이 가진 문제점을 개선하고 효율적인 배움이 일어날 수 있는 과제 제시 및 수업 진행에 대한 교사들의 고민을 공유하면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조남초등학교 윤영희 교장은 “바뀐 환경에서도 최선을 다해 함께 모여 어려움을 이겨내고 배우는 기회로 삼아 성장하는 선생님들을 보고 있는 것이 자랑스럽다.”며 나눔으로 성장하는 조남초 교사들의 참 모습을 느낄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