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시흥 충청향우회 이웃사랑 김장 나눔 펼쳐

김장김치 800여 박스 소외계층에 나눠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0/11/23 [21:26]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11/23 [21:26]
(재)시흥 충청향우회 이웃사랑 김장 나눔 펼쳐
김장김치 800여 박스 소외계층에 나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 충청향우연합회(회장 신철균)는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이웃 돕기 김장 나눔 행사를 펼치며 지역사랑 나눔에 나섰다.

()시흥 충청향우회 이웃사랑 김장 나눔 행사는 신철균 회장을 비롯한 고문, 자문위원, 각 지회 등에서 후원금 및 후원 물품 등을 지원하여 진행됐다.

김장 행사는 신현숙. 고주희 추진위원장과 오봉석 사무총장의 진두지휘 하에 여성회 및 각 지회 임원 및 회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 주간시흥


()시흥 충청향우회 2020년 이웃사랑 김장 나눔 행사는 지난 20일 배추 및 양념 재료를 손질하고 소금에 절이는 작업과  21일에는 절임배추를 세척하고 양념을 준비했다.

이어 21일에는 즐거운 마음으로 이른 아침부터 김장 행사에 참여한 회원들은 3개 조로 나누어 작업이 진행됐다. 준비해 놓은 절임 배추를 맛깔스럽게 만들어 놓은 양념에 정성껏 버무리고 적정량을 계량하여 박스에 포장했으며 일부 회원들은 김장 보조작업인 박스 준비, 양념 분배 등 각각의 역할에 담당하며 순조롭게 진행됐다.

  © 주간시흥


이날 김장 행사에는 체온 측정, 손 소독 및 KF94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며 진행됐으며 김장행사 중간에는 겉절이와 삶은 돼지고기, , 음료 등을 함께 나누었으며 김장을 마친 후에는 점심 식사를 함께 나누며 충청인의 화합을 다졌다.

김장을 마친 회원들은 기념촬영과 서로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 자리에서 신철균 연합회장은 “()시흥충청향우회는 이번 2020년 이웃 김장김치 무료 나눔행사를 통해 시흥시 14만 충청인의 애향심을 고취 시키고 상부상조의 기틀을 만들었으며 화합과 단결을 꾀하고 충청인의 긍지를 부여하는 계기가 됐다.”라고 말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여건인데도 모두가 후원하고 참여해 준 회원들이 눈물겹도록 감사하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 주간시흥

 

이어 신현숙. 고주희 추진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준비하는 과정에서 코로나19 환자가 증가 되면서 진행 여부에 고민이 많았고 어렵게 결정하여 진행되는 만큼 맛있게 담아야 한다는 걱정도 많이 했다.”라며 함께 힘을 모아주고 참여해준 회원들에게 감사한다.”라고 전했다.

  © 주간시흥

 

이날 김장김치 800박스는 대야종합사회복지관, 매화 어머니 방범대, 대야동사무소, 두손 모아 결식이웃 사랑회, 사랑에 미소, 삼미시장 노인정, 매화동 사랑방, 만나 지역아동센터, 신천동사무소, 매화동사무소 등에 지정 기탁하고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잘 보낼 수 있기를 기원했다.

  © 주간시흥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