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3동 『도전! 청소년 골든벨 행사』펼쳐

학생 주민 등 참여 주민화합시간 가져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0/07/26 [16:05]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0/07/26 [16:05]
정왕3동 『도전! 청소년 골든벨 행사』펼쳐
학생 주민 등 참여 주민화합시간 가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정왕3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선) 는 지난 17일 『도전! 청소년 골든벨』행사를 통해 주민화합 및 지역공동체 형성의 시간을 가졌다.

3층 대강당에서 펼쳐진 이날 행사는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에 이르는 32개 팀과 지역주민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흥분과 환희의 분위기 속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센터가 지역주민들에게 한 발짝 더 다가서고 청소년들이 지역을 이해하여 지역에 대한 관심을 갖도록 하며 학업의욕을 높일 수 있는 계기로 기획된 행사로 올해 처음으로 추진된 사업이다.

이날 출제된 문제 250문항은 시흥시 관련문제를 비롯하여 일반상식·전문상식 등 다양한 분야로 구성되었으며, 청소년들이 관심을 높이기 위해 미리 학습할 수 있도록 예상 문제를 사전에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정식 국회의원을 비롯해 김영군, 박선옥 지역구 시의원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하여 청소년들에게 시흥시 미래에 대한 희망과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메시지를 전해주기도 했다.

행사 전에는 시민강사가 선진 시민의식교육인 『시흥사랑 시민운동』 교육을 통해 불법쓰레기, 주정차, 광고물 없는 시흥시 만들기를 위해 노력할 것을 청소년과 지역주민들과 함께 다짐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이날 대회는 47번에서 멈추어 골든벨을 울리지 못해 아쉬웠지만 최후까지 남은 학생에게는 커다란 격려의 박수가 이어졌고 50만원의 장학금이 학교로 전달되었다.

김영선 주민자치위원장은“『도전! 청소년 골든벨』 행사가 학업으로 스트레스 받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공부를 통해 즐길 수 있는 장으로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호흡을 같이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주민들과 같이 참여할 수 있는 주민자치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황임숙 시민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