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리더 1기 단합대회 및 워크숍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0/06/21 [10:52]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0/06/21 [10:52]
공공리더 1기 단합대회 및 워크숍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공공리더 1기 단합대회 및 워크숍
▲   공공리더 1기 단합대회 및 워크숍   ©



지난 6월13일 시흥시 각 곳에서 리더로서 일하는 공공리더 1기 20여명이 영흥도 장경리해수욕장 인근에서 단합대회 및 워크숍을 가졌다.

공공리더는 지난 2009년 9월 시흥시 평생학습센터 지원 아래 비즈니스커뮤니티 1기 50명이 12강을 마치고 수료식을 가지며 출발했다. 그간  대외적인 활동은 없었으나 1기 임원진을 중심으로 공공리더로서의 역할을 준비하기위한 일환으로 지난 3월 2일부터 맹자모임을 만들어 매달 2회씩 맹자공부를 하고 인터넷 카페 ‘사방백리’ 모임을 만들어 활동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 안건에는 자체적으로 공공리더 아카데미를 만들어 시민들에게 필요한 강의를 개설하자라는 의견이 나왔다. 어려운 이웃들이 있으면 함께 가서 지원하자는 의견과 요즘 심각하게 대두되는 어린이 성폭행 문제를 관심과 애정을 갖고 기회 있을 때마다 도덕과 윤리 교육을 하자는 의견도 있었다.

또한 윤리와 도덕을 강조하는 학교에는 인센티브를 주어서라도 바르고 이타적인 약자를 보호하는 멋진 미래의 꿈나무를 키우는데 힘써달라고 시의원과 시장에게 건의하자는 의견도 나왔다.

앞으로 공공리더 아카데미를 개설해 유능한 무료강사를 초빙하여 강의를 듣고 공공리더 요원들 중에서도 자신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컨텐츠로 강좌를 열 예정이며, 정왕권역과 신천권역을 순번제로 돌아가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공개강좌를 열고자 한다.

지난 5월 27일에 시작된 2기 비즈니스커뮤니티 공공리더교육이 성공리에 마치기를 바라며, 2기에서도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인재가 많이 육성되기를 기대해 본다.




황임숙 시민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