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감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점숙)에서는 1일 연성권 평생학습네트워크 “아이들이 안전한 연성권 만들기” 사업의 협약식을 네트워크 기관의 기관장, 실무자, 시흥시 평생학습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갖게 됐다.
이번행사는 책임운영기관(목감종합사회복지관)과 참여기관(거모종합사회복지관, 능곡시립도서관, 목감복지어린이집, 목감초등학교, 시흥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시흥문화원, 이레유치원)의 소개 및 인사, 책임기관 기관장과 시흥시 평생학습과 과장의 인사말로 이어졌으며, 평생학습 기관 네트워크 사업에 대한 내용설명, 협약 진행, 점심식사로 이어졌다.
특히 이번 협약식은 현재까지 연성권 내에 평생학습과 관련한 특별한 네트워크 모임이 없다는 점과, 연성권 네트워크기관의 네트워킹 강화와 세미나, 정기모임, 아동안전지킴이 등의 공동 프로젝트로 더 의미가 있는 행사였다.
시흥시 평생학습과 과장은 ‘이번 협약식과 앞으로의 정기적인 모임으로 연성권의 네트워크가 강화되어 아이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연성권이 되길 바라며 올해 뿐 아니라 지속적인 네트워킹 구축으로 보다 의미 있는 사업이 되길 바란다’ 고 하였다.
앞으로도 목감종합사회복지관과 평생학습네트워크 기관에서는 아이들이 안전한 연성권을 만들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