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명장들이 마음을 모아 공동브랜드를 만들고 작품과 제품들의 상설전시장을 개관해 눈길을 끌고 있다.
국내 최고의 명장들이 만들어낸 공동브랜드 골드스퀘어(회장 배명직, 금속표면처리 명장)는 지난 4월 30일 한국산업기술대학교에서 작품 상설전시관인 ‘명장의 전당’개관식을 갖고 많은 내빈들의 축하 속에 진행됐다.
이날 개관식에는 박순자 국회의원(한나라당 최고위원)을 비롯해 유진섭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 최준영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총장, 김기태 시흥시 부시장, 강현재 시흥시교육장 등 많은 지역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골드스퀘어는 국내 각 분야 명장 32명이 참여하여 명장들이 만든 최고의 제품을 한국산업기술대학교 TIP 1층에 ‘명장의 전당’을 개관하고 상설전시와 함께 판매도 하고 있다.
명장의 전당에 전시된 명장들의 작품은 보석을 비롯해 도자기 가구칠기, 도금, 자수, 칼, 스카프 등 다양한 제품들이 있으며 손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판매하고 있어 작품 감상은 물론 선물용으로 구매도 가능하다.
배명직 명장은“ 앞으로 이곳을 학생들의 관람코스로 개발하여 학생들이 국내 최고의 명장들로부터 강의도 듣고 제품도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라고 전하고 있어 지역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하는 역할도 기대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