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연(蓮)특허 신규 등록 완료로 농가소득 기대

‘연 성분이 함유된 가공육 제조방법’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20/06/24 [11:34]
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6/24 [11:34]
시흥시, 연(蓮)특허 신규 등록 완료로 농가소득 기대
‘연 성분이 함유된 가공육 제조방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는 연
()가공품 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시유특허 연 성분이 함유된 가공육 제조 방법(10-2091253)을 등록했다.   

이번 특허는 연 성분을 함유한 가공육 제조 방법으로, 연잎분말과 연근분말을 1:9 비율로 혼합한 조성물을 육류 표면에 도포시켜 육류 표면에 도포하고, 숙성단계를 거쳐 가공육을 제조하는 방식이다.  

연분말(연잎,연근)을 돼지고기에 첨가해 숙성시켰을 때 연육작용 효과가 나타나 부드럽게 고기를 섭취할 수 있고, 칼로리 및 지방함량 감소에 효과가 있다.   

지난 2017년 해당 특허를 출원하고 3년 만에 특허가 등록된 것으로, 그간 발명인과 시의 노력이 뒷받침됐다.   

시흥시는 그간 연 관련 특허를 꾸준히 등록해 왔다. 지난 2008년 연향차 및 이의제조방법을 시작으로, 연약주 제조방법, 연근칩 제조방법, 연 성분이 함유된 기능성 소금 제조방법 등 연을 활용한 식품 가공방법이 주를 이룬다. 현재까지 시흥시 시유특허권은 특허출원 7, 특허등록 27건이 등록돼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연관련 특허등록으로 시흥시의 지역특산물인 시흥연의 가치를 높이고 연의 소비증가와 농가소득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는 시흥시 농업기술센터 농촌자원팀(031-310-2228)으로 하면 된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