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한우전문업소 인증제 도입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0/03/15 [23:40]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0/03/15 [23:40]
시흥시, 한우전문업소 인증제 도입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 한우전문업소 인증제 도입
 
 
시흥시는 한우의 유통 투명성과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하여 관내에서 한우를 전문적으로 판매·제공하는 음식점 및 식육판매점을 대상으로 한우전문업소 인증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인증기준은 최근 3개월간 한우만을 판매 또는 제공한 업소로 육우, 젖소, 수입산 쇠고기를 하나라도 취급하면 제외되며(단, 돼지고기 등 다른 품목은 제한이 없음), 음식점 원산지 표시제 또는 쇠고기이력표시제 이행 등 관계법령을 준수하고, 위생상태 및 영업자 준수사항을 철저히 이행하는 업소여야 한다.

신청기간은 3월 말까지이며, 절차는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 확인 및 한우 유전자 검사를 거쳐, 6월 중에 적합한 업소를 최종 선정하여 소비자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인증서 교부 및 표지판을 부착·시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인증업소에 대하여는 분기별 1회 한우 유전자 검사 등  지도.점검의 실시로 철저히 관리하여 시민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라고 시 관계자는 밝혔다.
 

문의 : 시흥시청 홈페이지www.siheung.go.kr
위생과 원산지관리계 ☎ 031-310-3861~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