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심불량’ 무단방치차량 꼼짝마!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0/03/15 [23:40]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0/03/15 [23:40]
‘양심불량’ 무단방치차량 꼼짝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심불량’ 무단방치차량 꼼짝마!


 
 
시흥시차량관리사업소는 교통안전을 도모하고 자동차 관리질서 확립을 위해 시 전역의 무단방치 차량에 대해 2개의 현장조사반을 구성 3월8일부터 31일까지 특별단속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번 중점 단속대상은 교통의 흐름을 방해하거나 운전자의 안전을 위협하는 도로변이나 교차로에 광고용으로 세워진 차량과 주차공간이 협소한 주택가 골목길 및 주차장내 장기간 방치된 차량등 주민생활에 큰 불편을 초래하는 지역을 우선하여 조치할 계획이다.

특히, 그동안 차량을 주기적으로 이동해가며 상습적으로 차량을 방치하거나 교묘히 법망을 피해 다녔던 광고용 차량에 대해서 집중 단속하고, 재 적발 시 현장에서 즉시 견인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로 했다.

한편 이번단속에 적발될 경우 자동차 무단방치 행위자는 20~150만원의 범칙금이 부과되며, 범칙금을 납부하지 않을시 1년 이하의 징역이나 3백만 원 이하의 벌금형을 받게 된다.

시 관계자는 “기존 방치차량에 대한 이동 안내 후 견인하는 단속 방식에는 한계가 있다고 판단되어 강력하고 다양한 단속 방법을 동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