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일여성인턴제 지원으로 구인희망기업인력채용에 큰 힘 될 터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0/03/09 [18:10]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0/03/09 [18:10]
새일여성인턴제 지원으로 구인희망기업인력채용에 큰 힘 될 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전업주부 등 장기간 직장으로부터 이탈된 경력단절여성이 취업 후 직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직장적응 훈련프로그램으로 새일여성인턴제를 운영한다.

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여성인력 채용수요가 있는 기업체를 발굴하여 구직등록한 여성을 새일여성인턴으로 알선한다.

여성인력개발센터를 통해 경력단절 여성을 채용한 기업에 대하여 1인당 월 50만원씩 3개월간 인턴채용지원금을 지원한다.

새일여성인턴의 근무조건은 1일 8시간 전일근무를 원칙으로 5일제기준이며 기업은 이와 같은 근무조건 일 때 90만원이상의 급여를 지급하는 기업이 참여 가능합니다. 또한 근로자에게 4대보험 가입을 하여야 하며 상시근로자 수 5인 이상기업은 우선적으로 지원가능하다.

참여가 제한되는 기업은 3개월 미만의 계절적·일시적 인력수요 업체, 동거의 직계존속이 경영하는 사업장, 임금성격으로 보기 어려운 직종, 사회문제목적을 해결하기 위한 사회단체, 간접고용 등 파견업체 등이며 새일여성인턴제의 목적인 경력단절여성 재취업지원과 맞지 않는다고 인정하는 기업이다.
 

문의 :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031-313-047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