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에 처음으로 자연적 요법으로 건강과 미를 찾아주는 원스톱 멀티숍(one-stop multisohp)이 대야동에 문을 열었다.
한의학박사 홍지영 원장이 야심차게 준비해 문을 연 이곳은 현대인이 가진 스트레스와 잘못된 식습관에서 오는 각종질병을 자연치유 대체의학으로 접근해 예방에 기초한 대체요법을 통해 예방 프로그램으로 하는 건강센터다.
160평 가까이 되는 넓은 센터는 토르마린산림욕실, 쑥좌훈방, 쑥뜸실을 비롯해 피부샵, 미용실, 네일아트, 금연교실, 강의실 등으로 구성되어 건강과 아름다움을 한곳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게 갖추었다. 모든 인테리어의 마감재는 특별공법으로 특허를 받은 업체에서 시공해 이곳에 들어서는 순간 이미 건강한 호흡을 시작한다는 신개념 멀티숍이다.
홍지영 원장이 가장 추천하는 코스는 단연 토르마린 산림욕실이다. 이곳은 우리 몸을 해독시키는 물리치료개념으로 만들어진 곳으로 인체와 비슷한 36.5°로 맞춰져 몸속의 노폐물을 몸 밖으로 흘려보내는 작용이 탁월하다. 늘 피곤함을 달고 산다면 이곳에서30분만 있게 되면 몸이 가뿐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게 된다. 더욱이 이곳에서 흘린 땀으로 자신의 체질이 산성인지 알카리성인지도 측정할 수 있다.
산림욕을 끝냈다면 쑥좌훈방으로 가보자. 3~4명이 한꺼번에 앉아 도란도란 담소를 나눌 수 있게 꾸며졌고, 홍원장이 직접달인 십전대보탕 등을 마시며 몸을 정화하는 곳이다.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좋은 쑥좌훈방은 천연약쑥을 잘 말려 사용하기에 좌훈의 효과가 그만이다. 여성들은 물론 남성들 사이에서도 은근히 인기 있는 곳이기도 하다.
어느 정도 몸이 정화된 후 쑥뜸실로 옮겨 허리와 아랫배에 쑥뜸을 올려놓고 심신을 안정한 다음 전신마사지와 효소목욕, 발 마사지등을 선택하면 된다. 홍 원장은 최근 현대인이 가지고 있는 고질적인 비만과 당뇨, 고혈압, 아토피, 항노화, 탈모등의 문제에 대해서도 상담을 통해 대체의학적으로 접근해 자연치유적인 방법들을 제시해 눈길을 끈다. 또한 3월부터는 노인치매예방을 위한 미술치료 강좌를 소모임으로 진행 할 예정이다. 이곳이 문을 연지 이제 겨우 2주밖에 되지 않았지만 한 번 체험해 본이들의 입소문을 통해 알려지기 시작해서 최근에는 예약을 통해 이용이 가능해졌다.
토르마린 산림욕장만 이용하거나 쑥좌훈방, 쑥뜸방 등 모든 코스를 원하는 곳만 따로 이용할 수도 있다. 가격 또한 저렴해서 큰 부담 없이 시간만 내면 편히 쉴 수 있게 배려했다. 홍원장은 모든 내원하는 고객들에게 몸에 좋은 한방탕을 무료로 대접하고 있다니 주부들 사이에서 새로운 명소로 알려지게 될 날 도 머지않았다.
최근에는 가족단위로 쉬러오는 팀도 많아졌다. 온 가족이 하루 종일 코스별로 건강을 챙기다 보니 특별한 날 예약하는 경우도 생겨났다. 생일이나 기념일에 아내나 남편, 연인을 위해 코스를 신청하는 사례도 있다.
건강도 챙기고 아름다움도 찾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자연치유 대체의학센터에서 진정한 휴식을 찾아보면 어떨까.
/ 문의 031-314-2585
박경빈 기자 thejuga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