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지역NPO협의체(대표 박옥이)는 4월 16일(목) 2020년 임시총회를 갖고, 2019년 사업평가 및 2020년 사업계획을 의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흥지역NPO협의체는 2018년 설립된 시흥지역 비영리단체 간 협의체로, 그간 시흥지역 비영리단체의 공익활동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 및 간담회 등을 추진하였고, 공익활동 지원 제도 마련 차원에서 시흥시 공익활동 지원조례 제정 및 공익활동지원센터 설립을 위한 민간 차원에서의 노력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날 임시총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진행하지 못한 정기총회를 대신한 임시총회로, 신규회원단체 승인, 2019년도 사업 평가, 2020년도 사업계획 승인을 비롯해 시흥시 공익활동지원 조례 제정 및 공익활동지원센터 설립을 위한 민간 차원에서의 방안도 협의하였다. 이 밖에도 시흥지역 비영리 공익활동 촉진을 위해 ‘시흥시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에 지역사회를 위한 비영리 공익사업을 적극 제안하기로 하였다.
시흥지역NPO협의체 박옥이 대표는 경기도 공익활동지원센터(근거. 경기도 공익활동 촉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가 올해 4월초 운영을 시작한데 힘입어, 우리 시흥시도 조속히 공익활동 지원조례 제정과 공익활동지원센터를 설립할 수 있도록 시흥지역NPO협의체가 민간 차원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