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긴급재난지원금 100만원 모두 수령하도록..."

강선영 | 기사입력 2020/04/20 [13:40]
강선영 기사입력  2020/04/20 [13:40]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100만원 모두 수령하도록..."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정의당 심상정 (사진=심상정 대표 페이스북)     ©주간시흥

[주간시흥=주간시흥]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100만원 모두 수령할 수 있도록 각 당이 힘을 모두 모아야 한다.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20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과 관련해 이같이 말했다.

 

이어 "코로나19 재난지원금을 온 국민이 기다리고 있다. 이제 더 이상 지체할 여유가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부가 재난지원금 방침을 발표한 지 20여일이 지났지만 아직도 지급 범위와 재원 마련 방안이 논란 중에 있다"며 "이러다 5월을 넘기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있다"고 꼬집었다.

 

심 대표는 특히 "각 당이 재난지원금 전국민 지급을 한 목소리로 요구하고 있음에도 정부가 70% 지원 방침에 따른 추가경정예산(추경) 규모를 고수하고 있는 것은 매우 유감"이라고 설명했다.

 

심 대표는 아울러 미래통합당을 향해서도 "전국민 재난지원금 50만원 지급 약속에 대해 책임을 다해야 한다"고 했다.

 

그는 "통합당의 안(案)대로 하더라도 지출 구조조정을 통한 재원 확보는 규모에 있어 한계가 클 수밖에 없다"며 "따라서 통합당은 국채 발행을 통한 예산확보 방안에 협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