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코로나 백신 "성공하면 대량생산" 선언

강선영 | 기사입력 2020/04/18 [10:13]
강선영 기사입력  2020/04/18 [10:13]
영국 코로나 백신 "성공하면 대량생산" 선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영국 코로나 백신 "성공하면 대량생산" 선언(사진=온라인 커뮤니티)     © 주간시흥

 

[주간시흥=주간시흥] 영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태스크포스를 구성하기로 했다.

 

일단 백신 개발에 성공하면 바로 대량 생산이 가능하도록 준비, 최대한 신속하게 이를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17일(현지시간) 스카이 뉴스에 따르면 알록 샤르마 영국 기업부 장관은 이날 코로나19 대응 정례 기자회견에서 태스크포스 구성 사실을 발표했다.

 

샤르마 장관은 태스크포스 구성이 "백신을 가능한 한 빨리 대중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며 "정부와 산업계, 학계, 규제당국이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영국 정부는 잉글랜드 남부 하웰에 백신 제조 혁신 센터를 구축할 예정이다.

 

현재 영국에서는 세라 길버트 교수가 이끄는 옥스퍼드대 연구진이 백신 개발에 가장 근접한 것으로 평가된다.

 

연구팀은 모든 것이 원활하게 진행될 경우 빠르면 9월쯤 백신 개발을 완료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