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속도전 요망"

강선영 | 기사입력 2020/04/16 [10:46]
강선영 기사입력  2020/04/16 [10:46]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속도전 요망"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정세균 국무총리(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주간시흥

[주간시흥=주간시흥]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속도전 요망"

 

 

정세균 국무총가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임시국무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

 

이날 정 총리는 "유례없는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사상 처음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정 총리는 "지원 대상과 금액 등에 대해 여러 의견이 있는 것으로 알지만, 지금은 하루라도 빨리 지원금을 지급해 국민들이 힘든 시기를 이겨내도록 해야 한다"며 "이름과 취지에 걸맞게 적기 집행될 수 있도록 국회에서 지혜를 모아 조속히 처리해달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추경 재원은 조세 부담이나 국가채무가 늘어나지 않도록 기존 예산 감액과 조정 등으로 마련했다"며 "각 부처는 추경안과 감액된 기존 사업 등에 대해 국회에 소상히 설명하고 이해를 구하라"고 당부했다.

 

특히 "지역 상품권이나 전자화폐 등을 활용하는 만큼 중앙정부와 지자체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며 "국회 통과 즉시 지급할 수 있도록 함께 집행 준비를 철저히 해달라"고 주문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