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가톨릭아동청소년재단 시흥시청소년수련관(관장 윤승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18일에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2020년 첫 주말전문체험활동 보호자와 함께하는 ‘아로마테라피’ 수업을 진행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월 1회 토요일 ‘주말전문체험활동’으로 참여청소년의 진로탐색 및 진로개발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 강사의 진로특강과 직업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이날 진행된 주말전문체험활동은 전문 원예심리지도사의 수업으로 참여청소년들과 보호자가 함께 조향하고 향수를 만들어 선물상자를 꾸미고 포장하였으며 향을 직접 손에 발라 손 마사지를 하는 활동을 시행했다.
특히 이날 다양한 향을 시향한 후 자신의 느낌, 향의 이름, 효능을 적어보는 활동과 나에게 맞는 향을 찾아 조향하여 향수를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오렌지, 자스민, 페퍼민트의 향의 효능과 손 마사지를 통해 참여청소년과 보호자가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었다.
이번 ‘아로마테라피’ 수업에 참가한 청소년의 말에 따르면 “평소 관심을 갖지 않았던 향에 대해 알게 되었고 향의 효능들을 알게 되어 흥미로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함께 참여한 보호자는 “아이들과 함께 만들고 소통할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복권기금사업으로 여성가족부와 시흥시에서 주최하고 시흥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여 운영 중이다. 2020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참여 청소년을 모집 하오니 관심 있는 학부모 및 청소년들은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