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연성동 주민자치위원회(정상권 위원장)에서는 연성동 행정복지센터(동주민센터)와 연성동 어울림마당에서 각각 연성동 주민자치위원회의 2019년도 4분기 문화교실 프로그램을 개강한다.
연성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생활권역이 2개로 구분되어 있는 연성동의 특성을 반영해, 동사무소와 위치상 떨어져 있는 하중동, 하상동 주민들을 배려해 지난 3분기부터 하중동 농협 2층에 연성어울림마당을 개관하고 이를 활용한 문화교실 프로그램도 추가로 편성해 운영하고 있다.
‘주민자치센터 문화교실’에서는 다이어트댄스, 생활도자기교실, 유화, 힐링요가, 요가필라, 어르신요가, 아쉬탕가요가, 오카리나교실, 난타, 통기타, 하모니카교실, 연필화&목탄화 등이 운영되고, ‘연성어울림마당 문화교실’에서는 체형교정다이어트요가, 실버요가, 꽃차&꽃음료, 신바람 건강교실, 수묵화, 통기타, 캘리그라피&붓펜, 어린이 마술, 연필화&목탄화, 손끄대 교실 등이 운영된다.
연성동 주민자치위원회 정상권 위원장은, 행정복지센터(동사무소)에서 진행되는 3분기 문화교실 프로그램 뿐 아니라, 연성어울림마당에서 개강하는 신규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도 가져주시기를 연성동민에게 당부했다. 또한 하중동, 하상동 주민들에게 문화적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문화교실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연성동 행정복지센터(동주민센터) 2층 주민자치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