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은옥)은 29일 대교HRD센터에서 ‘2019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 담당자 역량 강화 워크숍 및 토론회’를 관내 혁신교육지구 업무 담당 및 참여 교사를 대상으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 및 토론회’는 2019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에 대한 평가와 2020년 혁신교육지구 사업 및 2021년부터 시작되는 혁신교육지구 시즌Ⅲ를 준비하기 위한 과정이다.
이날 경기도교육연구원에서 수탁연구로 진행되고 있는 ‘한국형 지방교육자치 구현을 위한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정책 모델 개발 및 브랜드화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한 백병부 연구원의 ‘시흥혁신교육지구 사업에 대한 이해’ 특강이 진행되었다.
토론회는 초ㆍ중등 교사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흥혁신교육지구 소위원회(학교교육분과, 마을교육분과) 교사 위원들이 퍼실리테이터로 역할에 참여하였으며, ‘현재 진행 중인 사업의 개선 방안, 새로운 사업에 대한 제안, 학교 교육을 제대로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센터에 대한 구상’등의 다양한 의견이 개진되며 열띤 토론이 이루어졌다.
시흥교육지원청 조은옥 교육장은 학교, 교육지원청, 시흥시청이 ‘학생의 올바른 교육을 위한 동일한 입장’에서 출발하여 함께 힘을 모아 시흥의 교육을 더욱 발전시켜 달라는 당부의 말씀을 전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