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시흥시 교육청소년재단 (이하재단)은 2019년 8월24일(토) 14시 ABC 행복학습타운에서 시흥시청소년정책연구개발 장학사업 최종발표회를 진행했다.
재단 장학전형중 하나인 청소년정책연구개발 장학사업은 청소년의 사회참여역량을 강화하는 전형으로, 시흥시관내 청소년활동·복지기관이 함께 사업을 진행 하였다.
5월부터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15팀의 시흥시 중,고등,대학생 50명은 2회에 걸친 사전교육(청소년사회참여활동 의의와 정책수립과정 학습, 시흥시예산수립과정 탐색,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기관방문 등)을 진행하였으며, 이 날은 전문심사위원외에도 청소년청중심사단 50명(무선투표기 심사)을 포함. 130여명의 청소년들이 3시간 동안 심도 있는 정책발표와 심사에 참여하였다. 최종 선발된 9팀에게 총 5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대학생멘토 장학생과 중고등 참가팀의 멘토링활동을 통해 제안하는 정책 내용 및 발표 완성도를 높혔으며, 청소년아티스트 최지윤(은행중1), 최윤서(국립전통예술고등학교1)의 전통국악공연과, 시흥시 출신 아나운서가 행사 사회자로 참여하여 지역후배를 응원하기도 했다.
참가 청소년들은 “학자금을 지원하는 장학금도 중요하지만, 장학전형이 다양하게 확대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앞으로 재단은, 고등학교 무상교육 실시 등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주목하고, 꿈을 이루기 위해 성실히 노력하는 시흥시 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하여 장학전형을 다양화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문의 : 재단 사무국 311-6590)
[주간시흥=주간시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