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지도자시흥시협의회(회장 정현국)과 직장.공장새마을운동시흥시협의회(회장 강동호)는 지난 9일 시흥시새마을회관 3층 회의실에서 새마을학교 5기생 29명의 수료식과 함께 생명지식창고의 친환경 생활 실천 유도의 의식개선사업 교육과 폐강식을 가졌다.
종강식 전 생명살림관련 간략한 강의를 비롯하여 지역 강사의 특강을 비롯하여 생명지식창고 전문강사의 특강과 재활용을 이용한 화분만들기 체험활동을 한 후 수료식과 폐강식을 하였다.
지구온난화와 대기오염 등 환경오염이 심화되는 상황에서의 자원순환, 에너지절약과 관련한 환경교육과 친환경 생활실천 유도의 의식개선 도모를 위한 생명살림운동을 왜 실시하여야하는 그 위기의 경각심과 함께 그 위기를 어떻게 풀어가야 될 것인가에 대한 박래현 교수의 특강으로 새마을학교 5기생의 지식창고에 지식을 가득 넣어주는 시간과 페트병이용 화분만들기 체험활동은 5기생과 새마을지도자 전원이 참석하여 버려지는 자원의 이용에 대한 자원순환의 시간도 가진 경험이 되었다.
이렇게 만들어진 화분은 각동별 경노당을 5기생들과 새마을지도자들이 방문하여 어르신들에게 전달하여 정신적 마음의 여유를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새마을학교 5기생이 처음 20명을 목표하여 초반 32명으로 시작하여 29명이
수료하여 앞으로 시흥시를 위하고 나아가 나라를 위하는 미래의 지도자가 되기를 기대하면서 금년도 새마을학교 5기를 폐강했다.
종강을 했다고 끝난 것이 아닌 각동별로 5기생들이 모여 휴경지경작의 체험 등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활동을 가질 수 있도록 새마을지도자들이 도와 줄 예정이다.
[주간시흥=주간시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