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아카데미 지역화폐학교 수강생 모집

‘지역화폐를 통한 공동체 활성화’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9/08/09 [16:56]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8/09 [16:56]
시흥아카데미 지역화폐학교 수강생 모집
‘지역화폐를 통한 공동체 활성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주간시흥] 

▲     © 주간시흥

 

시흥시는 제2회 시흥아카데미 지역화폐학교를 개설하고 오는 27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인 지역화폐학교는 지역화폐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지역 내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시민들과 함께 학습하고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 지역화폐학교는 ‘지역화폐를 통한 공동체 활성화’ 및 ‘소비자운동 관점의 지역화폐’를 중심으로 교과과정이 꾸려졌다.

 

지역화폐학교의 학교장은 천경희 가톨릭대학교 소비자주거학과 교수가 맡았으며 하승창 전 대통령비서실 사회혁신수석, 유창복 성미산 공동체 대표, 최준규 경기연구원 연구위원, 김승균 가톨릭대학교 사회혁신센터장, 김찬옥 한밭레츠 교육국 대표, 차해옥 은평공유센터 대표 등이 오는 9월 3일부터 10월 22일까지 총 8강에 걸쳐 매주 화요일 저녁 7시부터 시흥시청 글로벌센터에서 강의를 진행한다.

 

수강신청은 시흥시 평생교육원 홈페이지(eduuuinfo.siheung.go.kr)에서 할 수 있으며 신청자격은 지역, 성별, 나이 등의 제한 없이 지역화폐에 관심 있는 모든 시민들에게 열려있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4강 이상 수강자에게 수료증이 전달된다. 문의사항은 시흥시청 소상공인과(031-310-3545~8)로 하면 된다.

 

▲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