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자생식물연구회, 자생식물 원데이 클래스 개최

시흥시민과 테마파크 방문객을 대상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9/08/08 [15:06]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8/08 [15:06]
시흥시자생식물연구회, 자생식물 원데이 클래스 개최
시흥시민과 테마파크 방문객을 대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는 오는 10일과 11일 이틀간 연꽃테마파크(경기 시흥시 관곡지로 139) 내 자생화식물원에서 시흥시민과 테마파크 방문객을 대상으로 「2019 자생식물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자생식물연구회(회장 염인순)의 해설과 함께하는 자생화식물원 관람과 더불어 자생화 심어가기와 자생식물 식재체험 및 재배법 교육으로 진행된다. 자생화식물원에서는 분재를 포함한 300여개의 자생식물을 만날 수 있으며, 식재체험을 통해 자생식물에 대한 이론과 실제를 초보자의 눈높이에서 배울 수 있다.

 

▲     © 주간시흥

 

시흥시자생식물연구회는 시흥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미화)에서 육성 지원하는 단체로, 2001년에 발족했다. 자생식물 재배기술의 보급 및 발전에 기여하며 지역과 연계된 봉사활동을 실천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올해도 제14회 자생식물작품전시회를 성공리에 개최했고 노인을 대상으로 자생식물 심기체험 등을 진행하며 활발한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교육이 시민들이 자생화를 직접 심어보고 체험하면서 도시농업의 다양한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아름다운 우리 꽃을 심어갈 수 있는 「2019 자생식물 원데이 클래스」체험비는 무료이며, 유선접수 및 문의는 시흥시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031-310-6219)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