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고양, 성남, 시흥 등 도내 3개 지역에서 각각 3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시민공동체리더 육성교육 ‘온(ON)마을 리더과정’에 참가할 공동체리더 및 마을활동가, 도민 180여명을 오는 22일까지 모집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도내 모든(온) 지역에 잠재돼 있는 민주주의의 스위치를 켠다(ON)’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는 ‘온(ON)마을 리더과정’은 지역사회 갈등해결 및 협업촉진을 위해 필요한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공동체를 이끌어나갈 리더를 육성하고자 마련된 교육이다.
고양 킨텍스, 성남 판교테크노벨리 스타트업캠퍼스, 시흥산업진흥원에서 각각 3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공동체 이해, 민주시민 리더으로서 자기성찰 ▲참여, 협업 촉진을 위한 퍼실리테이션 기술 ▲마을의제 발굴 및 의제해결 과정에서 리더 역할 실습 등 지역사회 리더로 활동하는데 필요한 기본역량을 학습할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로 주요 참가대상은 주민리더, 마을활동가, 통․반장 등 ‘공동체리더’이며, 향후 시민리더로 활동하고자 하는 일반 도민들도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구체적인 교육 일정은 고양 킨텍스 (1차: 8월29일, 2차:9월5일, 3차:9월19일), 성남 판교테크노벨리스타트업캠퍼스(1차:8월30일, 2차:9월6일, 3차:9월20일), 시흥산업진흥원 (1차: 8월31일, 2차:9월7일, 3차:9월21일) 등이다.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www.gill.or.kr)와 온(ON)프로젝트 홈페이지(http://onleader.quv.kr/)를 통해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한 뒤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평생교육진흥원 관계자는 “지역사회의 리더로 활동하는데 꼭 필요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열정과 능력을 갖춘 지역사회 리더 등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주간시흥=주간시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