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교육감, 중등 교감 자격연수 개강식에서 강연

'다름의 가치’로 학교자치 실현하는 리더 되길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9/07/25 [16:24]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7/25 [16:24]
이재정 교육감, 중등 교감 자격연수 개강식에서 강연
'다름의 가치’로 학교자치 실현하는 리더 되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725일 용인 대웅경영개발원에서 진행된‘2019 중등 교감 자격연수개강식에 참석해 연수대상자 375명을 대상으로 미래사회 교육에 대해 강연했다.

이 교육감은 미네르바스쿨과 이 학교가 선발 과정에서 학생에게 제시하는 질문을 소개하며, 정보 식별능력의 중요성을 바탕으로 미래 교육의 방향을 제시했다.

, “늘 미래에 대비한 변화를 이야기하지만 행동으로 실천하지 못했다면서, “여러분들에게 2030년 교육 체제와 내용, 방법의 변화를 고민하고 새로운 대안을 만들어야 할 책임이 있다고 말하고 4차산업혁명시대 비판적 사고, 소통, 협력, 창의성을 강조했다.

이어,“고대부터 지금까지인간은 생각하는 존재였는데 관습과 규제로 생각을 강요당해 왔던 것이 안타깝다면서, “다른 것이 틀린 것이 아니라 생각의 과정에서 찾아낸 가치임을 잊지 말고 존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이 교육감은 신영복 어록 가운데 배운다는 것은 자신을 낮추는 것이며, 가르친다는 것은 희망에 대하여 이야기하는 것이다를 제시하며자신을 낮추고 배우는 자세를 잊지 않는 교감선생님으로서, 학교 현장에서 다름을 인정하며 공존하는학교자치 실현에 앞장서 달라고 강조하며 강연을 마무리 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연수원은 2019 중등교감 자격연수를 89일까지 멘토와 함께하는 실행학습, 원격연수와 집합연수 등 중등학교 관리자로서 갖춰야 할 영역별 역량을 총 104시간 과정으로 운영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