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1동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의숙)이 환경교육 전문교육기관인 환경보전교육센터와 손잡고 군서고등학교 3학년 친구들과 함께하는 ‘매우 특별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정왕1동 사회적협동조합’은 송주법(※송변전설비 주변지역의 보상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한국전력 인천지역본부’로부터 지원금을 받아 정왕1동 골목 청소사업 및 희망동산 리모델링 사업, 그리고 청소년문화의집 운영 등을 추진해 왔는데, 2019년부터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교육사업을 진행함으로서, 주민과 함께하는 사회적협동조합 운영에 본격 나서고 있다.
‘정왕1동 사회적협동조합’이 지원하는 ‘군서고 3학년 교육기부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군서고등학교 친구들은 5~7월까지 총 5차시에 거친 사전준비(사전교육)를 통해 초등학교 동생들과 함께할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교육기부)을 기획하였다. 활동에는 군서고등학교 3학년 약 3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으며, 준비과정을 통해 마련된 ‘활동 꾸러미’(교육기부 프로그램)를 7월 29일(월)부터 8월 2일(금)까지 총 5일간 초등학교 동생들에게 선물할 예정이다.
군서고등학교 학생들이 준비하는 ‘활동 꾸러미’는 초등학생 동생들이 좋아할만한, 지구를 살려라 - 보드게임, 생태놀이&전래놀이 활동, 로컬푸드 생태요리, 자연물을 이용한 만들기, 그리고 언니오빠가 전해주는 인생 멘토링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정왕1동 사회적협동조합은 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시화초등학교 학생들을 공개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정왕1동 사회적협동조합에 문의하면 된다.(문의: 031-499-6525~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