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흥시가 운영하는 청년센터인 경기청년협업마을에서 7월 21일까지 ‘1+1 인포디자인 교실’ 1차 수강생을 모집한다.
‘1+1 인포디자인 교실’은 디자인 비전공자 청년들을 위한 인포그래픽 교육이다. 카피라이팅 강의를 들으면서 자기 자신에 대해 생각해보고, 이를바탕으로 일러스트를 활용해 인포그래픽과 캐릭터를 만들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1차 교육은 7월 23일에서 8월 31일 사이 화요일(평일반)과 토요일(주말반)에 6주간 운영된다. 2차 교육은 9월에서 10월사이에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만 18세 이상 만 39세 이하 경기도 청년이며, 지원동기를 바탕으로 각 반 당 15명의 대상자가 선정된다.
교육 대상자는 최종 수료한 이후 교육 결과물인 자신의 캐릭터가 새겨진 휴대폰 케이스를 받을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 교육비는 무료이며, 휴대폰 케이스 비용에 해당하는 참가비 2만원을 납부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해당 프로그램이 비전공자 청년들의 디자인을 바라보는 시각을 높이고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줄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신청 방법, 프로그램 커리큘럼 등의 자세한 사항은 경기청년협업마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경기청년협업마을팀(031-310-2515)으로 하면 된다.
[주간시흥=주간시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