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소년수련관(관장 윤승일)에서는 동아리 및 동아리원들 간의 공동체의식을 함양하고 동아리활성화를 위해 2019 청소년동아리캠프를 진행했다.
03월 23일부터 03월 24일까지 1박 2일간 경기도 대부도에 위치한 경기도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되었던 2019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캠프는 참가청소년 약 100여명의 큰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2019 청소년동아리연합회캠프는 ‘보물찾기’ 컨셉으로 각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단서를 받아 유추하고 Mission을 수행하는 등의 참여 청소년들로 하여금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두뇌활동’ ‘신체활동’ ‘레크리에이션’ 등의 교류활동이 주를 이루었으며 시흥시청소년동아리센터에서 청소년 멘토로 활동하고 있는 대학생멘토단과 청소년 캠프기획단이 함께 구성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청소년동아리연합회캠프 참여청소년은 “캠프를 통해 동아리원들과 친해질 수 있었으며 타 동아리 기장 및 부원들도 알게 되고 서로 교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하였으며
시흥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앞으로 펼쳐지게 될 연합회 및 개별동아리 활동에서 청소년들이 펼칠 활약들을 기대해주길 바란다.”고 전하였다. (문의:031)315-18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