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소년수련관 진로체험지원센터(관장 윤승일)에서는 지난 3월 25일 소속 전문 직업인 강사를 대상으로 상반기 간담회를 개최했다.
본 간담회는 상반기 직업체험 일정공유와 더불어 안전하고 전문적인 직업체험 운영을 위해 체험활동 안전교육과 스피치 전문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이를 통해 청소년에게 실질적인 직업체험 강의를 진행하는 전문직업인 강사의 개인별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진로체험지원센터 소속 전문 직업인 강사는 19년 4월 19일(목) 조남중학교를 시작으로 자유학년제와 연계한 Do Dream 테마가 있는 직업체험을 진행하며, 올해는 관내 전체학교인 23개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간담회에 참여한 직업인은 “전문교육을 통해 미흡한 부분은 보완할 수 있었고 전문 직업체험을 통해 참가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에 대해 생각해보길 희망한다.”고 하였고,
진로체험지원센터 관계자는 “전문성 있는 강사를 확보하여 다양한 직업체험 기반 마련을 통해 참가 청소년에게 양질의 직업체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시흥시진로체험지원센터는 2016년부터 테마가 있는 직업체험을 운영하였고, 청소년에게 양질의 진로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자체 직업인 인력풀을 구축하여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문의 :031-316-086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