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소년수련관 소속 매화청소년문화센터(관장 윤승일)에서는 2019년 지역청소년운영위원회 선발 및 OT를 진행했다.
2019년 지역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지역사회의 공동체 일원으로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위원회는 지역사회 내 중학생부터 대학생까지 총 12명의 청소년으로 구성됐다. 매화동의 주인으로 지역에 관심이 있고, 자체활동으로서 주체적으로 참여할 의지가 있는 청소년으로 선발했다.
이번 지역청소년운영위원회는 지역사회변화프로그램 및 욕구조사를 통하여 지역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공동체 역할을 중심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타기관과 지역청소년운영위원회와의 교류협력 및 정기적 활동들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여 청소년들의 주체성을 성장시키고자 한다.
특히 이번 지역청소년운영위원회에서는 지역사회변화프로그램과 욕구조사 결과 책자 보급 및 보고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연말에 지역과 함께 청소년들의 생각을 공유하고 다양한 제안사항을 전달하여 지역의 발전방향을 지역의 청소년부터 노인까지 전 연령층과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2018년 정예진 지역청소년운영위원회위원장은 "2019년 지역청소년운영위원회 친구들이 매화동 지역사회의 문제점을 바꿔나가고 필요한 것들을 채워갈 수 있도록 매화동의 주인으로서 열심히 활동했으면 좋겠다"며 "힘들고 지칠지 모르겠지만 매화동 주민들과 청소년들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는 운영위원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윤승일 매화청소년문화센터장은 "지역청소년운영위원회 친구들의 욕구조사와 모니터링 결과물은 청소년이 살기에 행복한 매화동을 위해 참으로 의미 있는 결과물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2019년에도 지역이 청소년을 사랑하고 청소년이 지역사회를 자랑스럽게 여기는 매화청소년문화센터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문의 : 매화청소년문화센터(031-315-876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