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생들 초등생에 재능기부

청소년 '재기발랄 프로젝트'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9/03/22 [16:57]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3/22 [16:57]
고교생들 초등생에 재능기부
청소년 '재기발랄 프로젝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경기평생교육학습관(관장 이진규)은 3월 23일부터 12월까지 청소년 재능기부 프로그램 ‘재기발랄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재기발랄 프로젝트’는 자신의 재능을 토대로 학생 스스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지역민들에게 기부하는 청소년 프로그램으로, 동탄국제고 경제동아리 ‘ITEC’와 효원고 과학동아리 ‘효원리퀘스트’가 참여한다. 

 

동탄국제고 최우수 활동 동아리로 선정된 ‘ITEC’는 KT 사회공헌 하자프로젝트와 국제고연합 경제학술제에 참가했으며, ‘효원리퀘스트’는 광교청소년수련관, 영통청소년문화의집, 권선청소년수련과도 재능기부를 함께 한 동아리이다.


‘ITEC’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경제생활이 무엇인가요 ▲가격은 어떻게 결정되나요 ▲무역은 왜 하는 건가요 ▲투자는 어떻게 하는 건가요 등 경제와 경영의 기본 개념을 영어와 융합해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수업으로 진행한다.
 
‘효원리퀘스트’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고무찰흙으로 지층모형 만들기 ▲번지지 않는 글씨 만들기 ▲태양열 선풍기 제작 등 융합과학 분야 수업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 주도성 프로젝트 활동’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직접 수업지도안과 수업자료를 제작하고 준비하며, 월 1회씩 총 5회 차로 실시한다.

 

경기평생교육학습관 홈페이지(www.gglec.go.kr)를 통해 청소년 재능기부 활동에 대한 세부 사항을 확인하거나 참여 신청할 수 있으며, 담당부서(031-259-1008)로도 문의가 가능하다.


경기평생교육학습관 이진규 관장은 “청소년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재능을 나누는 활동을 통해 자존감을 높이고 꿈을 찾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프로젝트가 청소년이 주도하는 배움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