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관내 취업희망여성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이들을 전문 인력으로 양성하기 위해 맞춤형 교육훈련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에 교육생을 모집하는 <기업행정(창업보육) 및 회계 전문가 양성과정>은 시흥시 오인열 부의장의 제안으로 기획된 훈련과정이다. 많은 기업들이 정부 과제 지원 사업 등 연구개발(R&D) 과제를 많이 다루고 있는데 반해, 전반적인 R&D 행정과 회계업무를 담당할 인력은 부족하다는 의견을 반영해 해당 과정을 개설하게 됐다.
이번 과정은 창업보육전문매니저 자격증과 전산회계 자격증, 총 두 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교육을 주관하는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에 따르면 창업보육전문매니저 자격증은 창업보육센터 등 창업지원기관에서 수요가 많은 자격증으로, 전문적인 자격증을 희망하는 여성들이라면 도전해 볼 만한 자격증이다.
이번 교육은 2019년 4월 5일에 개강해 6월 14일에 종료된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일 5시간씩 운영된다. 전산회계 전반적인 내용과 R&D 기업 지원 실무, 한글과 엑셀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된 여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이다.
취업처 등 교육 관련, 궁금한 사항은 3월 28일 11시에 시흥창업센터(정왕동 시흥세무서 건너편)에서 열리는 교육설명회에 참석하면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즉석에서 교육신청도 가능하다.
교육 신청은 시흥시에 주소를 둔 미취업여성이면 신청은 가능하지만 대상자는 면접을 통해 선발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은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3월 18일부터 4월 2일까지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에 방문접수 하거나 이메일 (todlfqhsqn@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홈페이지(www.siheung.go.kr) 모집공고를 참고하고 궁금한 사항은 시흥시 일자리총괄과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031-310-6024)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