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의 든든한 지원군! 치매활동가 양성과정

백세건강학교 아카데미 3기’성공적으로 마쳐‘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9/03/08 [07:33]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3/08 [07:33]
지역의 든든한 지원군! 치매활동가 양성과정
백세건강학교 아카데미 3기’성공적으로 마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치매안심센터에서는 지난 1~3월까지 3개월간 치매예방 기본교육과정백세건강학교 아카데미 3프로그램을 진행하고 7일에 교육 참여 인원 80여명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개최했다.

백세건강학교 아카데미 3프로그램은 치매의 이해, 치매를 맞이하는 첫걸음, 치매예방법,(운동, 영양, 인지강화), 치매안심센터 사업 안내 등 치매관련 분야의 기본교육과정이다. 아카데미 수료생들이 치매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관리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해 지역에서 치매예방 모임과 활동할 수 있도록 돕고 치매지역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3기 교육 수료생은 치매 관련 분야에 관심이 많은 시민과 치매환자 가족, 지역사회에서 숨은 자원봉사자, 치매요양시설 관계자 등 다양한 지역주민들로 구성돼 있다. 향후 시흥시 3개 권역(대야·신천, 연성, 정왕)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지지 모임 지원, 치매안심경로당 운영, 치매인식개선사업 등 지역사회 중심으로 활발한 사업을 전개 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흥시치매안심센터에서는 지역 어르신의 치매를 예방하고 조기에 치매를 발견하기 위해 치매검진 확대, 예방교육 운영강화, 치매환자가족을 위한 사업, 치매환자쉼터 운영, 치매치료비지원사업 등 다양한 치매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시흥시치매안심센터(031-310-5805,5930, 031-315-0081)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