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치매안심센터에서는 지난 1월~3월까지 3개월간 치매예방 기본교육과정「백세건강학교 아카데미 3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7일에 교육 참여 인원 80여명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개최했다.
「백세건강학교 아카데미 3기」프로그램은 치매의 이해, 치매를 맞이하는 첫걸음, 치매예방법Ⅰ,Ⅱ(운동, 영양, 인지강화), 치매안심센터 사업 안내 등 치매관련 분야의 기본교육과정이다. 아카데미 수료생들이 치매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관리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해 지역에서 치매예방 모임과 활동할 수 있도록 돕고 치매지역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3기 교육 수료생은 치매 관련 분야에 관심이 많은 시민과 치매환자 가족, 지역사회에서 숨은 자원봉사자, 치매요양시설 관계자 등 다양한 지역주민들로 구성돼 있다. 향후 시흥시 3개 권역(대야·신천, 연성, 정왕)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지지 모임 지원, 치매안심경로당 운영, 치매인식개선사업 등 지역사회 중심으로 활발한 사업을 전개 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흥시치매안심센터에서는 지역 어르신의 치매를 예방하고 조기에 치매를 발견하기 위해 치매검진 확대, 예방교육 운영강화, 치매환자가족을 위한 사업, 치매환자쉼터 운영, 치매치료비지원사업 등 다양한 치매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시흥시치매안심센터(031-310-5805,5930, 031-315-0081)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