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가톨릭아동청소년재단 시흥시청소년수련관(관장 윤승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1월 16일(수) ~ 1월18일(금)까지 2박3일에 걸쳐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둥근세상만들기’캠프에 참여하였다.
본 둥근세상만들기 캠프는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전국 25개 청소년 기관의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1,000여명이 참가하며 사회배려대상청소년지원사업을 매년 운영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날 ‘둥근세상만들기’ 캠프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청소년활동 체험 속에서 타인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주요 프로그램은 여는 마당을 시작으로 단체 미션을 해결 하는 명랑운동회, 또래 친구들과의 협동심과 공동체희식을 향상하는 공동체 활동, 성취동기를 높이는 챌린지 활동, 친구들과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 문제해결을 위한 열전!도미노 등의 다채로운 활동으로 친구들과 대화와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건전한 여가생활을 배우고 경험하는 장이 되었다.
이번 ‘둥근세상만들기’ 캠프에 참가한 청소년의 말에 따르면 “평소 접하지 못하였던 챌린지활동, 공동체활동, 도미노 활동 등 타 기관의 방과후아카데미 친구들과 어울리면서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고 온 것 같아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복권기금사업으로 여성가족부와 시흥시에서 주최하고 시흥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여 운영 중이다. 현재 2019년도 신규 참여 청소년 모집 중에 있으니 관심있는 학부모 및 청소년들은 시흥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로 문의(031-316-0863)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