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곶동 주민자치위원회, 제2회 겨울방학 곤충기획전

지난 18일과 19일 월곶문화센터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9/01/22 [16:03]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1/22 [16:03]
월곶동 주민자치위원회, 제2회 겨울방학 곤충기획전
지난 18일과 19일 월곶문화센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 월곶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보식)는 지난 18일과 19일 월곶문화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월곶 어린이들과 주민들을 위한 겨울방학 곤충기획전을 개최했다.

이번 곤충체험 기획전은 지역 미술동아리 서양화전과 동시에 진행됐다. 전시 기간동안 월곶동 관내의 어린이집, 태권도장, 지역아동센터의 어린이 및 개인 관람객을 포함해 1,500명 이상의 관람객이 다녀갔다.

체험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아이들은 귀뚜라미 잡기, 장수풍뎅이 표본 만들기 등 곤충을 만지고 쓰다듬는 체험을 통해 곤충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고 어른들은 곤충 표본을 관람하며 옛 추억을 되살렸다.

월곶동 주민자치위원회 김보식 위원장은 “이번 곤충기획전을 통해 외부활동이 힘든 겨울, 아이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었다”며 “차세대 곤충산업에 대한 관심과 인식전환의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월곶동(동장 박명일)과 주민자치위원회는 친환경 생태체험 텃밭인 바다향기 도시텃밭에 월곶의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생태환경을 체험할 수 있도록 생태학습장을 기획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