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트연합회장배 시화호 매치 레이스 열려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09/06/06 [09:55]
주간시흥 기사입력  2009/06/06 [09:55]
요트연합회장배 시화호 매치 레이스 열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제1회 요트연합회장배 시화호 매치레이스가 펼쳐  © 주간시흥
지난달 31일 시화호 요트훈련장에서는 제1회 요트연합회장배 시화호 매치레이스가 펼쳐졌다. 이날 대회는 생활체육협의회 신태식 회장을 비롯한 축하 내빈과 동호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다소 거친 바람에도 불구하고 멋진 레이스가 진행됐다.

이날 경기에서는 딩기요트 매치레이스로 470급과 레이저급, 호비 브라보급 등 경기가 있었으며 470급 우승에는 김훈(단국대 4학년), (이화여대 2학년)이 차지했다.

가족과 함께 경기 관람을 위해 시화호를 찾은 정왕동의 김대규씨는 요트체험을 한 후 “요트가 이렇게 스릴 넘치는 줄 몰랐으며 시화호 수질이 생각보다 깨끗해 다행이다”며 “더 많은 홍보와 지원을 통해 시화호를 관광상품화 할 수 있는 충분한 여건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일 강풍으로 시화호에 있던 시화요트클럽의 크루져급 요트 J24가 침몰 파손됐는데 요트 계류장 시설이 있었다면 발생하지 않았을 것이라며 관계자들은 안타까워했다.

인근 전곡항에서는 세계요트대회가 경기도의 적극적인 후원아래 열리고 있으나 지리적 환경적 요소가 더 좋은 시화호 요트에 대한 관계기관의 관심이 요구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