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 여성가족부 평가 5년 연속 최고등급 ‘A’선정

경기도 여성일자리기관 중 유일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11/28 [14:43]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11/28 [14:43]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 여성가족부 평가 5년 연속 최고등급 ‘A’선정
경기도 여성일자리기관 중 유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취업박람회(2018.10월)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가 2018년 여성가족부 새일센터 운영사업 평가에서 5년 연속으로 최고등급인 ‘A’ 등급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A’ 등급은 2017년 사업실적에 대한 결과이다. 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가 전국 126개 새일센터를 대상으로 사업수행역량, 취업성과, 직업훈련 및 인턴운영, 사후관리, 상담서비스, 고객만족도 6개 부분에 대해 평가해 상위 10% 센터에만 주는 등급이다. 시흥시는 경기도 여성일자리기관 중 유일하게 선정됐다.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는 2014년부터 5년 연속 최고등급인 ‘A’등급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뤄 전국 제일의 여성취업전문기관으로써 여성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한 공을 인정받게 됐다.

그간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를 통해 많은 여성들이 직업교육훈련과 취업상담 등 취업지원서비스를 받아 노동시장에 재진입 및 경제적 자립을 하고 있다.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개최해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취업의 꿈을 실현시켜 주었으며, 경력단절여성들의 직업능력 향상을 위해 15개 교육과정을 실시해 294명의 교육생을 배출하는 등 여성들의 취업 욕구를 유발시키고 취업에 대해 꿈을 실현 시킬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주었다.

 

▲  여성이 일하기 좋은 직장 만들기 프로젝트를 운영

 

또한 여성이 일하기 좋은 직장을 만들기 위해 일터가 좋다. 여성이 웃다’, ‘좋은 직장문화 만들기프로젝트를 운영하며 여성근로자의 행복감 증진 및 고용안정화에 도움을 주는 등 관내 기업과 여성근로자들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시는 앞으로 출산·육아 등으로 인해 경력단절을 겪는 여성들을 위해 양질의 일자리 제공하는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맞춤형 직업교육훈련 확대로 여성들의 경력단절예방 및 재취업을 적극 장려하는 등 취업희망여성과 구인업체의 튼튼한 가교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취업희망여성은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에 문의하면 경력, 전공, 연령, 경력단절기간 등을 고려한 맞춤 직업상담과 직업교육훈련, 인턴연계 등 취업연계서비스 및 취업 후 사후관리를 받을 수 있다.

문의는 (031-310-6023~6037)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