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강현주)에서 11월 6일 시흥시1%복지재단(대표이사 서재열)에 시루(5천원권) 120매(가액 600,000원)를 기부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시흥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어린이 급식소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대상별 교육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등록기관을 대상으로 맞춤형 식단과 표준레시피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위생․안전 및 영양 순회방문 지도, 대상별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진행, 어린이 건강증진과 급식소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시루 전달은 환경부에서 주최한 ‘생활‧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및 자원화 실천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인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 상장과 함께 전달받은 상금의 일부로 지역화폐인 시루를 구매하여 전달한 것으로 저소득층 김장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강현주 시흥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센터장은 “당연히 해야 하는 일을 했을 뿐인데 큰 상을 받게 되어 상금의 일부이지만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데 전달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어린이급식 관리지원을 위해 맡은 자리에서 더욱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최재은 시흥시1%복지재단 과장은 “큰상을 수상하셨는데 상금을 선뜻 소외계층을 위해 전달해주신 마음에 감사드린다. 후원에 참여해주신 아름다운 마음까지 잘 전달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시흥시1%복지재단은 시흥시민의 후원금품을 접수하여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을 돕는 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기부 참여 희망 시 031) 435-2351로 언제라도 접수가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