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공동회장 강경희·김영준·김영철·임병택·윤용철)(이하 시흥지속협)에서 10월 25일 시흥시1%복지재단(대표이사 서재열)에 후원금 360,400원을 기부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시흥지속협은 경제성장, 사회통합, 환경보전을 통한 시흥시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해 다양한 실천사업을 진행하는 단체로 지속가능발전 정책위원회와 시흥물길 답사 실천단, 푸르미 실천단, SD교육 실천단, 1,1,2 DAY 자전거동아리 등의 시민실천단이 운영되고 있다.
시흥지속협에서는 5월부터 10월까지 매달 3번째 토요일 자원재활용과 나눔문화의 확산을 위해 시흥시 녹색벼룩장터를 진행했으며 수익금의 10%를 자율적으로 기부한 금액 29만원상당이 모금되었다. 또한 1,1,2 DAY 자전거동아리에서는 자전거 간단수리를 진행하여 수익금 7만원이 모금되었다.
1,1,2 DAY 자전거 동아리는 1달에 1번 2바퀴 또는 2발로 자전거 이용과 걷기를 실천하며 자전거도로 정기 모니터링 및 자전거 안전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다.
모금된 수익금은 갯골김장축제에 사용되어 동절기 김장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용될 예정이다.
유만희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팀장은 “적은 금액이지만 시흥시녹색벼룩장터의 취지인 나눔문화 확산에 시민분들이 참여해주셔서 만들어진 소중한 금액이다.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데 소중히 사용되었으면 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천숙향 시흥시1%복지재단 사무국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수익금을 기꺼이 전달해주신 많은 시민분들에게 감사드린다.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저희 시흥시1%복지재단 또한 더욱 노력하겠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시흥시1%복지재단은 시흥시민의 후원금품을 접수하여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을 돕는 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기부 참여 희망 시 031) 435-2351로 언제라도 접수가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