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현주)는 지난 10월 6일 시흥 ABC 행복학습 타운청년 협업 마을에서 가족단위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의미 있는 가족 여가 문화를 조성함으로써 건강한 가정을 지원하기 위한 「2018 시흥시 가족 봉사단 연합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참여한 가족 봉사단들의 활동 영상 시청과 함께 단체 소개를 통해 소통과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웃음 미소와 자원봉사자 미인대칭’이라는 주제로 레크리에이션이 진행되어 자원봉사 기본 교육은 물론 가족들이 함께 웃고 즐기는 힐링의 시간이 되었다. 또한 가족들과 함께 영양간식 만들기 체험을 통하여 현미 강정을 만들어서 관내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활동을 펼쳤다.
워크숍에 참여한봉사자는 “그동안 봉사활동 하던 곳에서 벗어나 함께 즐기고 힐링하는 시간이 되어 너무 좋고, 영양 간식 만들기 등 가족이 함께 체험하는 시간을 통하여 봉사와 가족의 의미를 생각하고 서로 대화하는 시간이 되었으며, 만들어진 간식이 의미 있게 전달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가족 봉사단의 활동을 통하여 관내 곳곳에서 나눔을 실천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가족 봉사 문화를 확산하는데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황은자 시민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