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채화기)에서는 지난 9일 장곡동 거주 어르신 100명을 대상으로 ‘제16회 어르신 장수사진 및 효도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수사진 촬영, 경로잔치, 출장부페 제공, 소정의 선물 제공 등 총 20,000천원의 예산으로 추진됐다. 효늘사랑나눔회(회장 김학석) 주관으로 농협 시흥시지부, 예그린식품, ㈜동진산기, 이화스튜디오, ㈜아띠건축사사무소, 한국전통특산이 후원했다.
이날 참석한 어르신은 “평소 영정사진을 미리 찍어놓기 힘든데 이런 기회를 마련해주어 무척 고맙고, 경로잔치까지 베풀어주어 흥겹고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채화기 위원장은 “장곡동 거주 어르신들을 위해 장수사진 및 효도잔치를 주관한 효늘사랑나눔회(회장 김학석)에게 무척 감사할 따름이다.”라며 “이 행사를 계기로 어르신들에게 그동안 못다한 효도를 다한 것 같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함께 함으로써 지역사회 내 나눔문화를 확신시키는데 이바지한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고영승 장곡동장은 “장수사진 촬영 및 경로잔치를 계기로 경로효친사상을 일깨워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장곡동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인복지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