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활개선시흥시연합회 재능기부특강

‘가치(나눔)에 가치(農)더하기’ 실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06/28 [12:27]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6/28 [12:27]
한국생활개선시흥시연합회 재능기부특강
‘가치(나눔)에 가치(農)더하기’ 실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농촌여성단체 한국생활개선시흥시연합회
(회장 김창희)2016년부터 생활개선 회원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지역사회에서 나누는 지식나눔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올해에는 연초부터 생활뜨개질, 한과만들기, 천연비누만들기, 친환경제품만들기 등 재능기부 특강을 진행하여 생활개선회원의 강사 실전 경험 습득과 역량을 한층 더 향상시킴으로써 성취감과 자신감을 고취시키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지난 626일에는 2018 생활개선회 학습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시흥시 생명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한 전통주 심화과정과 농산물활용반 교육을 수료한 생활개선 회원들은 시흥농산물과 전통주의 만남이라는 내용으로 생명농업기술센터 생활과학관에서 재능기부 특강을 진행하였다.

특강의 소재로는 지역의 쌀 햇토미를 사용하였으며 전통제조방식 그대로 술을 직접 담가보게 함으로써 지역농산물과 전통주의 가치와 우수함을 알렸다.

▲     © 주간시흥

 

이번 재능기부에 참여한 농협 농가주부 모임 회원은 생활개선회는 단순이 농촌여성단체로만 알고는 있었는데 오늘 특강을 참여해 보니 우리의 전통음식과 전통주를 제조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훌륭한 강사님이 많이 계신다는 것을 알고 무척 놀라웠다. 앞으로 이런 좋은 배움의 기회가 계속 이어 갔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오는 630일에는 생명농업기술센터 생명농업교육장에서 생활개선 빵사모분과회원들이 능소화어린이도서관 아이들 대상으로 FUNFUN 쿠기만들기 재능기부 특강을 진행한다.

시흥시생명농업기술센터는 지역에서 나눔문화의 가치와 농업의 가치를 확산하고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생활개선단체를 육성하기 위해 교육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