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왕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더꿈에서 “청소년 자립지원 프로젝트 더꿈공방”을 시작한다. ‘더꿈공방’을 운영하는 정왕센터 더꿈은 청소년상담 전문기관으로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한 상담 및 복지, 교육, 체험활동, 진로개발 등을 지원하며 정왕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정왕센터 더꿈은 2017년 하반기에 진행된 2018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를 통해 ‘더꿈공방’ 운영계획을 수립하였으며, 2018년 5월 ‘더꿈공방’ 운영기관 선정 심의회를 통해 최종으로 사업승인을 얻게 되었다.
‘청소년 자립지원 프로젝트 더꿈 공방’은 시흥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3D프린팅과 토탈공예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정왕센터 더꿈은 센터 내에 3D프린팅과 토탈공예 프로그램이 진행될 수 있도록 2곳의 작업장을 조성, 주민에게 상시 개방을 통하여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한다.
3D프린팅은 5개월 과정으로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에 진행되며 3D모델링교육, 3D프린터 기초교육&실습교육, 드론설계 교육 및 제작 비행연습, 마지막으로 다양한 창작아이템을 만드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또한 금요일은 Q&A 인턴이 오후시간 동안 상주하여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복습하거나 창작활동에 함께할 예정이다.
토탈공예 역시 총 5개월 과정으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캔들, 비누, 방향제, 천연화장품 등 다양한 작품을 만들 계획이라고 한다. 이러한 더꿈공방을 통해 시흥 관내 청소년들은 진로계발의 기회를 가질 수 있고 나아가 관련분야로 자립의 꿈을 키울 수 있다.
또한 더꿈공방 참가 청소년들은 다양한 행사 및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작품전시 및 재능기부활동도 할 수 있어 평소 지역사회와의 나눔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은 눈여겨 볼만 하다.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미영 센터장은 ‘더꿈 공방’이 청소년들의 원활한 사회진입을 위한 인큐베이터의 역할을 해갈 것이며, 청소년들이 창조적으로 자신의 진로를 계발할 뿐 아니라 함께 하는 선생님과 동료들을 통해 삶의 활력을 얻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꿈공방의 자세한 사항과 참가신청은 정왕센터 더꿈(031-318-7101)으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