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소년수련관(관장 윤승일)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경기도 청소년 상 및 청소년 육성․보호 유공 표창」단체부문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본 시상식은 4일 시흥시청 별관 4층 글로벌센터에서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자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공연, 시상식, 시장님 인사말씀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표창은 건강하고 바른 성장으로 타에 모범이 되는 청소년과 사회 각 분야에서 청소년을 위해 헌신적으로 일한 개인, 단체를 표창․격려하기 위한 포상으로, 청소년 육성․보호 유공자의 노고격려 및 건전한 청소년 성장을 위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시흥시청소년수련관은 2017년에도 청소년활동 경진대회 동아리 공연부문 최우수상 여성가족부장관상, 비공연부문 우수상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제20회 경기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 우수터전(기관) 우수상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 동일대회 청소년자원봉사 동아리 'BREATHE' 최우수 여성가족부장관상 등 다양한 수상을 받은바 있다.
더불어 2018년에도 시흥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자치활동사업, 동아리, 동아리축제, 동아리지원사업, 토론대회, 자원봉사, 국제교류, 진로사업,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한다.
윤승일 관장은 “이 표창을 받게 된 것은 지금까지 지역사회에서 청소년수련관에 많은 관심을 갖고 지지해준 덕분이다. 시흥시에서 청소년수련관이 존재하는 이유에 대해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청소년의 무한한 가능성을 만나는 곳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지도사 유단비(031-315-189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