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장덕진)은 2018학년도 1학기 상담주간을 맞이하여 4월 19일부터 6월 1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10곳과 이마트 시화점 앞 광장에서 학생, 학부모 및 지역사회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마음약국’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 활동을 통해 상담 접근성을 높이고 더불어 심리적 어려움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행복한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를 만들어보자는 취지하에 운영되었다.
찾아가는 마음약국 프로그램은 자신의 마음을 살펴보고 상담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처방전을 받아가면서 마음의 안정과 개선의 희망을 느낄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은 물론이고 성인들에게도 큰 관심을 끌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마음약국이란 현수막을 보고 신기해서 참여하였는데 요즘 나의 마음건강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처방전을 읽어보니 흥미로운 내용이 많아서 무척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장덕진 교육장)은 “2018 Wee센터 마음약국프로그램과 같은 찾아가는 상담서비스의 활성화를 통해 학생들의 심리적 안정 도모 및 행복한 학교생활 적응을 기대하고 지역사회 주민과 마음이 통하는 소통의 기회가 자주 마련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