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시흥시 아동참여위원 위촉식 개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8/02/07 [14:49]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8/02/07 [14:49]
제1기 시흥시 아동참여위원 위촉식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는 지난 2월 5일 시청 내 다슬방에서 ‘제1기 시흥시 아동참여위원 위촉식’을 개최하였다.

 

'시흥시 아동참여위원회’는 지난 11월 6일부터 약 두 달간의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되었으며, 기관추천보다 본인신청을 우선으로 하여 신청한 11명을 위촉함으로써 첫발을 내딛었다.

 

만 11세부터 18세 미만의 아동으로 구성된 제1기 시흥시 아동참여위원은 이 날 위촉식을 시작으로 매월 정기회의를 통해 아동정책제안과 아동권리홍보, 행사기획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등 아동의 의견을 대표하여 다양한 활동영역에 참여할 예정이다.

 

▲     © 주간시흥

 

▲     © 주간시흥


위촉식에 이어 제1기 시흥시 아동참여위원회를 이끌어갈 임원진을 선출하였으며, 투표결과 위원장으로 임지민 위원, 부위원장으로 공지연, 홍균석 위원이 선출되었으며, 간사로는 박재헌 위원이 임명되었다.

 

임지민 위원장(만18세, 남)은 “차별받고 소외받는 아동의 권익보호를 위해 힘쓸 것이며, 위원들과 적극 협조하여 시행초기인 아동참여위원회가 성공적으로 정착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추진하고 있는 시흥시는 아동의 참여권을 높이고 아동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달해줄 아동참여위원회 구성을 출발로, 아동이 원하는 정책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추진해 나갈 것이며 이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